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주민참여예산위 총회’ 개최

등록일 2019년09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지난 8월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2020년도 예산편성을 앞두고 제안된 재정 전반분야 90건의 사업 중 부서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분과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 40개 사업에 대한 최종사업순위를 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각 읍면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와 홈페이지를 통해 88개 사업을 공모받았으며, 이중 주민참여예산위원회 5개 분과회의와 사업부서 검증을 거쳐 40개 사업을 선정해 지난 21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다. 이번 주민참여예산 최종순위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분과회의 평가 40%, 온라인 시민투표 결과 20%, 전체위원회 총회평가 40%를 합산해 정해졌다.

최종 1위에는 ‘원성천 하천정비사업’이 선정됐다. 2위에는 ‘축산시설 오·폐수 악취 모니터단 사업’이 올랐으며, 3위에는 ‘장애인콜택시 노후차량교체 및 증차사업’이 선정됐다.

최종사업순위는 이달 말 천안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은 내년도 본예산편성 요구사업으로 반영될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