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배방원도심 도시재생사업 본격착수

배방도시재생사업 제6차 사업추진협의회 개최

등록일 2019년08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배방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배방원도심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제6차 배방도시재생사업추진협의회 회의를 20일 개최했다.

아산시는 배방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배방원도심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제6차 배방도시재생사업추진협의회 회의를 20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하반기 추진 도시재생사업 총 7개 안건을 심의했으며 원안 모두 가결됐다. 하반기 추진 도시재생사업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노후주택 개보수사업, 폐가 부지를 활용한 마을주차장 조성사업, 모산로 상가별 캐릭터를 만드는 이야기가 있는 모산로 만들기사업, 원도심 활력을 위한 배방 아름다운 한마음 축제,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제6기 도시재생대학 등이다.

이와 함께 금번부터 배방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의 공공건축가로 위촉된 남서울대학교 이우형교수의 참여로 주요 건축사업의 기획 및 디자인 자문을 통해 건축사업의 문화품격 향상 및 공공성을 강화했다.

도시재생과 권민세씨는 “하반기부터 배방 원도심 내 여러 도시재생사업이 본격적으로 착수되고 진행되는 중요한 시기”라며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협력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방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은 장항선 이설로 폐쇄된 구)모산역 부지를 중심으로 한 배방읍 공수리 일원에 2020년까지 국비와 지방비 100억원을 투입해 문화경제중심지를 조성하고 배방원도심을 활성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