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성거일반산단 산업단지계획’ 승인신청 마쳐

등록일 2019년06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성거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급물살을 타게 됐다. 민간사업시행자가 지난 15일 성거일반사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신청을 마쳤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5월28일 산업단지 예정부지 주민과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성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의견 청취하기 위한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합동설명회는 시 관계공무원과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단지 개발계획과 재해영향평가, 교통영향평가, 주거이전, 보상계획을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였다.

이번 합동설명회 관련 주요내용과 산업단지계획 등은 다음달 18일까지 시청 기업지원과와 성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할 수 있다. 주민의견은 기간 내에 열람한 곳에서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주민열람과 더불어 산업단지계획 승인 등의 절차를 조속한 시일 내에 마무리하고 2020년 상반기부터 용지보상 및 조기에 공사를 착수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시는 오염물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시행자와 협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산업단지 조성으로 서북구 지역의 무분별한 난개발을 사전에 방지하고 지역경제활성화와 고용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성거산단사업단이 추진하는 천안 성거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성거읍 오목리 일원에 30만2551㎡ 규모로, 2022년 완공목표로 689억원을 투입하는 사업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