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평택-오송 복복선 “천안아산에서 정차해주세요”

5일 천안아산 정차를 위한 범시민 서명캠페인

등록일 2019년04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5일 오전 KTX천안아산역에서 평택~오송간 복복선건설사업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를 위한 서명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캠페인에는 구본영 시장을 비롯해 이통장협의회, 주민자치연합회, 천안시 새마을회, 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 등 단체와 시민들이 참여했다.

이번 서명운동은 평택~오송간 복복선 건설사업 계획에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계획이 포함되지 않아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를 관철하기 위한 시민 동참과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참석자들은 평택~오송 고속철도 복복선사업에 KTX천안아산역 설치를 강력히 건의한다는 전단지를 배포했다.

시는 평택~오송 복복선건설사업에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천안아산 정차역이 설치되면 철도운영 효율성이 제고돼 국가계획상의 미래철도 역할과 부합하며, 장래 천안아산역 수요증가를 대비할 수 있으며 공적 교통서비스의 균형적 배분으로 지역균형발전 측면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판단이다. 시는 이달 중으로 각종행사, 천안역, 터미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캠페인을 열고 서명운동도 지속할 방침이다.

그동안 충청남도와 15개 시군 충남지방정부회의는 지난달 13일 평택~오송 복복선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를 강력히 건의하는 공동건의문을 채택했으며, 천안시의회와 아산시의회도 지난달 15일 평택~오송 고속철도가 천안아산역에서 무정차로 통과하는 방향으로 사업이 추진 중인 것에 대해 강력한 반대의사를 표시한다고 공동입장문을 발표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