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소방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상시운영

등록일 2019년03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서북소방서(서장 노종복)는 관계인에 의한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유도하고자 ‘소방시설 등에 대한 불법행위 신고포상제’를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고포상제는 소방시설·피난시설·방화구획 등 위법행위에 대해 신고하는 시민에게 포상을 통해 평소 소방시설 등에 대한 위법행위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실시됐다.

신고대상은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위락시설, 숙박시설 등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소방시설·피난시설·방화구획 등 폐쇄, 훼손, 변경이나 장애물을 적치하는 행위를 중점적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

신고 방법은 충청남도에 1개월 이상 주민등록이 돼있는(19세 이상) 도민으로 신고서를 첨부해 관할 소방서로 신고하고, 접수된 사항에 대해서 신고대상 현장확인 및 자체심의회를 개최, 위법사항이 확정된 경우 신고자에게 소정의 포상금이 주어지게 되며, 위반행위자를 대상으로 관계법령에 맞게 과태료 등 행정처분하게 된다.

한편 천안서북소방서에서는 소방시설 폐쇄·훼손 등 불법행위를 차단하고자 비상구 신고포상제 운영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