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3월6일부터 20일까지 아산시 어린이 청소년의 대변인 역할을 할 제3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산시는 3월6일부터 20일까지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 대변인 역할을 할 제3대 어린이 청소년의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아산시에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의 지속적 추진을 위해 아동의 4대 권리(생존, 발달, 보호, 참여) 중 참여권 보장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아동청소년 참여기구다.
제3대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32명 내외의 규모로 이뤄진다. 또 교육문화, 복지안건, 아동권리 등 3개 상임위원회로 구성된다. 의회 활동을 통해 아동 스스로 권리의 주체가 되어 지방의회의 역할을 체험하고 연 2회 개최되는 본회의를 통해 자신의 의사를 시정에 반영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아산시에 거주하거나, 아산시에 위치한 학교에 재학 중인 초5학년~고3학년(만19세 미만)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jh0827@korea.kr) 또는 팩스(041-530-6269)로 제출하거나 평생학습문화센터 교육청소년과로 방문하면 된다.
교육청소년과 조주혜씨는 “아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아산시가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창구로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