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는 18일(월) 충남도의회 접견실에서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와 도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정책연구와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 강준모 호서대학교 특임부총장을 비롯해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의정 정책연구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된 주요 협약내용은 ▷양 기관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연구 주제 발굴 ▷도정 및 교육행정 발전을 위한 정책대안 제시 자문 ▷지방자치 및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토론회 및 연구모임 등의 참여 ▷지식 및 정보의 상호 활용을 위한 학술자료, 출판물, 연구보고서 등의 교환 ▷기타 협의에 의해 결정되는 사항을 수행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이밖에도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시대 및 미래시대 대비를 위해 충남도의회에서 추진 중인 각종 정책연구 개발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상호 간 협력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유병국 의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향후 충남도의정과 자치발전 및 공동연구 수행을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은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더욱 더 공고히 해 상생발전을 도모함은 물론 지역과 국가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