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맹의석 의원, ‘직거래장터 새벽시장 운영’

농산물 직거래 통한 농가소득증대 시민 건강증진

등록일 2019년02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

맹의석(자유한국당. 온양1, 온양2, 온양3, 온양6) 의원은 ‘아산시 직거래장터 및 새벽시장 개설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조례안은 아산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특산물 직거래로 농가소득향상과 소비자의 이익을 보호하는 내용을 골자로 ▷아산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시행계획 수립 ▷개설 및 운영 ▷아산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위원회 설치 및 구성 ▷직거래사업장 판매농산물 인증 등의 내용을 규정하고 있다.

또 지역농산물 이용촉진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명절 전 7일 이내 ‘직거래의 날’을 운영하고 활동실적이 우수한 개인 또는 기관단체에 대한 포상을 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맹의석 의원은 “아산에서 생산된 농산물이 안정적인 판로확대와 직거래를 통해 농민들의 판로부담을 줄여 농가소득을 증대시키는데 목적이 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맹 의원은 이어 “소규모 영세농민이 많은 아산지역 특성을 감안했다”며 “생산자는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적정가격으로 농산물을 구입하기 때문에 고비용 유통구조 개선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