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문화복지위원회, 성평등 문화 확산 위한 교육 촉구

지역 리더의 성인지력 향상 통한 성평등 문화 파급

등록일 2019년02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11일(월) 제309회 임시회 폐회 중 열린 여성정책개발원 주요업무보고에서 성인지 역량 강화,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및 지원문제를 집중 거론했다.

문화복지위원회는 이날 업무보고를 통해 여성정책의 기본 현황, 올해 여건 및 운영방향,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분야별 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문화복지위원회 김연 위원장(천안7)은 민선 7기 도정 과제인 ‘여성이 행복한 충남’ 구현을 위해 “지역 풀뿌리 여성 조직에 대한 체계적 지원과 인큐베이터 기능을 강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옥수 위원(비례대표·서산)은 “여성가족부가 발표한 지역별 성평등지수에서 충남은 경기, 경북, 전남과 함께 4단계 수준 중 가장 낮은 등급을 받았다”며 “성평등지수 향상을 위한 정책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김한태 위원(보령1)은 “지역 리더 성인지 역량강화를 위해 충남도 및 시군의원, 주요 사회단체 리더에 대한 교육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