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지원하는 ‘성인 지적 및 자폐성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인 2019년 중증장애인직업재활프로그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산시 산업구조를 반영해 자동차부품제조업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직업적응훈련 및 현장훈련을 병행해 진행한다.
‘잡(job)을 잡(job)자’ 프로그램은 취업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 지적 및 자폐성장애인 14명을 선발해 개별화교육 및 현장훈련을 통해 직무능력과 직무태도를 갖춰 취업의 길을 확대하고 독립적인 사회구성원으로서 안정적인 직업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3월27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세부프로그램으로는 직업인식 및 직업유지에 필요한 직장 내 예절, 대인관계 형성 기술, 감정조절, 면접기술 익히기, 이미지메이킹, 직업준비훈련, 직업수행훈련, 사업체 견학, 현장훈련, 취업알선 및 취업, 취업 후 적응지원 등 현장 위주의 직업훈련이 진행 될 예정이다. 또 주 1~2회 사업체를 방문해 외부훈련이 실시된다.
‘잡(job)을 잡(job)자’ 프로그램은 지난 해 모두 11명의 참여자가(지원고용 9명, 일반고용 2명)이 제조업(자동차부품 조립)에 취업해 현재까지 직업을 유지하고 있다. 14명의 참여자가 현장훈련(사업체 방문 직무 훈련)을 통해 직업을 경험해 취업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문의: ☎545-7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