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오세현 시장 ‘민생행보’

2주 연속 기업, 유관기관, 산하기관 방문 현장애로 청취

등록일 2019년01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오세현 아산시장이 아산시급식지원센터 소포장 시설에서 작업을 체험해보고 있다.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을 방문한 오세현 시장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아산시 송악면에 위치한 소방과학연구실을 방문해 소방재난 안전 관련 설명을 듣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지난 1월8일부터 각 읍면에서 실시되는 영농교육 참석과 더불어 관내 기업체 및 유관기관 산하기관을 방문해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시와 협조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당부와 함께 현장 직원들의 목소리를 2주째 듣고 있다.

16일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한 후 오전 아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와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을 방문해 급식실태 점검은 물론 지원센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설관리공단에서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관의 노력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오세현 시장은 16일 학교급식지원센터를 방문해 “아산시는 먹거리에 관한 플랜을 준비하고 있으며, 학교 급식도 아산 전체 푸드플랜의 한 부분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품질 좋은 농산물을 안전하게 공급하고, 생산자는 제값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과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선순환구조를 만드는 게 중요하다”며 “믿고 먹을 수 있는 구조를 만들면 지역 농산물의 소비가 늘어 ‘맑은 쌀’, ‘맑은 배’ 등 아산 맑은 브랜드와 농특산물 전체 소비도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아산시시설관리공단 방문에서는 공단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산시민이 생활에 가장 밀접한 곳 이 시설관리공단”이라며 “특히 각종 환경 문제가 화두로 떠오르는 요즘 생활폐기물 처리 등 시설관리공단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8일 수자원공사 아산지사 ▷9일 삼성디스플레이 정수장, 신도시공공하수처리시설 ▷ 10일 소방과학연구실 ▷11일 충남테크노파크 ▷14일 충남TP 디스플레이센터 ▷15일 에이시스㈜ ▷16일 아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을 방문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