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순천향대천안병원 이비인후과, 인공와우이식 및 난청재활 강좌

등록일 2018년11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이비인후과(과장 이치규)는 17일 오전 10시부터 병원 교육관 2층 제일약품강당에서 ‘제3회 순천향 난청재활교실’을 연다.

청력저하로 불편을 겪는 지역주민과 순천향대천안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인공와우이식 수술을 받은 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난청재활교실에서는 다양한 강연과 무료상담 및 검사가 제공된다.

강연은 총 6개가 진행되며, ▲난청재활센터 소개 ▲각종 이식형 보청기와 인공와우 소개 ▲인공와우이식술 술법 및 지원 사업 ▲양쪽 귀로 소리를 들으면 좋은 이유 ▲난청에 대한 검사(난청 검사/어지럼증 검사) ▲인공와우이식술 후 매핑(mapping) 과정과 언어재활 등이다. 강연 후에는 ▲인공와우이식 환자와의 대화를 비롯해, ▲인공와우이식 환자들의 기기점검 ▲난청재활 상담 ▲무료 청력검사 등도 진행된다.

교육비나 검사비 등 일체의 참가비는 없으며, 사전 행사준비 관계로 전화(청력검사실: 041-570-2857)로 사전등록을 받는다. 이치규 과장은 “인공와우이식을 비롯해 다양한 난청치료법으로 난청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인공와우이식 환자들의 수술 후 관리를 돕고, 지역주민들의 난청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매년 난청재활교실도 열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