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시민 생태안내자 2기 모집

전반적 생태학 배워 지역에 특화된 생태안내자로

등록일 2018년10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점차 대두되고 있는 환경관련 교육의 필요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시민 생태안내자 2기를 모집·양성한다.
총 8회로 진행될 생태안내자 수업은 전반적인 생태학 지식은 물론 천안지역의 공원과 호수의 식생을 직접 조사하고 연구한 내용으로 구성돼, 지역에 특화된 안내자를 양성하는데 초점이 맞춰져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15일(월)까지로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10월17일부터 12월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10시에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교류실(천안시 서북구 늘푸른3길 55, 농업경영인다목적회관 2층)에서 진행된다. 수강비는 2만원이며 80% 이상 출석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지난해 양성된 생태안내자 1기는 청소년 생태 수업 ‘생태야 놀자!’, 북면 ‘1박2일, 가족 생태 캠프’에서 강사로 직접 수업을 진행하기도 하고, 업성저수지 조류모니터링 등으로 지역 식생을 연구했다.
지역 생태와 환경에 관심 있는 시민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및 문의는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041-553-2120)으로 하면 된다.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