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구본영 천안시장 초청 ‘천안학 특강’
지난 2일(화) 오후1시,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교내 본부동에서는 교양 과목인 ‘천안의 이해’ 강의가 진행됐다. 여기에는 구본영 천안시장이 강사로 나서 ‘천안학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백석대학교를 찾은 구본영 천안시장은 재학생들에게 “여러분들이 머물고 있는 천안이라는 도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며 ▷천안의 역사 ▷천안의 현재 ▷천안 출신 역사적 인물 등에 대해 설명했다. 구 시장은 다양한 사진 자료는 물론 관련 설화까지 준비해 재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강에 참석한 백석대 사범학부 최광현(21) 학생은 “우리 대학이 있는 천안이라는 도시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된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며 “대학시절 동안 이곳에 머무는 만큼 이 도시를 더욱 즐기고 알아가기 위해 노력해볼 것”이라고 말했다.
백석대 학생생활상담센터, 천안시자살예방센터와 MOU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와 천안시자살예방센터는 지난 2일(화) 오전10시 교내 인성관 1층 학생생활상담센터에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대학 학생생활상담센터 조성희 소장과 천안시자살예방센터 안영미 센터장을 비롯해 백석대-백석문화대 학생생활상담센터, 천안시자살예방센터와 MOU소속 직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지역사회 네트워크 효율성 극대화 ▷자살 관련 위기사례 개입 및 문재해결을 위한 교류 및 협력 ▷자살 관련 위기사례 발생 시 대상 의뢰 및 정보교환 ▷자살위기 지원 및 자문활동과 관련된 사항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학생생활상담센터 조성희 소장은 “양 기관이 다양한 부분에서 협력해서 자살예방이라는 최종 목적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각자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십분 발휘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협약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석대 대학일자리센터, ‘2018 청년 취업대축제’ 성료
백석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4일(목) 오전10시 교내 노천극장 등에서 ‘2018년 청년 취업대축제’를 개최했다.
천안시, 천안노동지청, 충남테크노파크,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등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는 백석대학교 재학생을 비롯해 지역 대학생, 청년,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 등이 참여해 각자의 취, 창업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대기업, 중견기업, 강소기업, 외국계 기업 등 40여 개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직무와 관련한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
창업홍보관 ▷취업상담관 ▷취업이벤트관 등도 운영해 다양한 취·창업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기업체들은 행사에 참여한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이력서를 받고, 면접을 진행하는 등 현장 채용을 진행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 4학년 김유진(23) 학생은 “마음먹고 취업박람회를 찾아가는 건 어려운데 가까운 곳에서 열려 참여하게 됐다”며 “기업체들이 직접 자기소개서, 면접 컨설팅을 해주는 부분이 가장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