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자전거 타고 가을풍경 속으로

10월27일,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 자전거대행진

등록일 2018년10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자전거대행진은 10월27일(토) 아산시 곡교천 야영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자전거의 저변확대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아산시가 개최하는 자전거 대행진이 올해도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펼쳐진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자전거대행진은 10월27일(토) 아산시 곡교천 야영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전국 10대 자전거 거점도시인 아산시가 녹색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자전거 인구의 저변확대, 지역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준비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시는 자전거 없는 시민들도 동참할 수 있도록 은행나무길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대여하며, 참여한 모든 라이더 들이 곡교천 야영장에 집결한 후 신창면 수장리 와천합류점을 돌아 은행나무길 대여소로 돌아오는 코스로 정했다.

아산지구 곡교천 생태하천조성사업 구간에 조성된 자전거전용도로를 따라 원점 회귀할 수 있는 구간으로 초보자도 부담 없이 가을을 즐길 수 있도록 일반인은 8km, 동호회 14.3km 구간으로 라이딩 코스를 선정 했다.

또 자전거묘기, 자전거 간이 수리센터 운영, 아산지역 대학생들이 참가자들에게 재능기부 하는 페이스페인팅과 네일아트, 포토존을 운영하며 무료로 인화해 증정하는 등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2018년 제8회 아산시 자전거 대행진에는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안전모 착용 의무화가 9월28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시민들로 하여금 법질서 확립을 위한 캠페인 행사도 병행한다.

행사는 오전 9시30분부터 10시까지 식전행사로 모듬북 공연과 자전거묘기를 통해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동시에 볼거리와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개회식 공식행사는 최소화 했다.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10시25분 출발버튼 누름식을 시작으로 자전거대행진이 시작되며 정오 12시 행사가 모두 마무리된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