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2018 채용박람회’ 성료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총장 김기영)은 지난 12일(수) 교내 담헌실학관 광장과 1층 로비에서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삼성전자 등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외국계기업 등 35곳과 재학생 및 졸업생 19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8 코리아텍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올 하반기 신입 직원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과 취업준비생의 잡(job) 매칭을 통한 현장 채용과 더불어 재학생들의 취업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리아텍 채용박람회는 행사를 통한 채용인원 비율이 6~7%에 달하는 등, 기업과 학생을 매칭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참가 기업 중 코리아텍 출신 재직 동문들이 참여해 재학생들의 채용 상담을 돕기도 했다.
김기영 총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다채로운 채용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하반기 인력 채용계획이 있는 우수기업과 지리적·시간적 제약을 받는 취업준비 학생을 매칭시켜 주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리아텍 지역혁신센터(RIC),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코리아텍 지역혁신센터((RIC·Regional Innovation Center)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지난 8일(토)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에서 지역산업 경쟁력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2007년 출범한 지역혁신센터는 표면분석, 성분분석, 물성분석, 신뢰성, 3D 프린터, 가공, 해석 등 150여 종 250억원의 최첨단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RIC센터는 민간 및 타 국가기관에 비해 60~70% 저렴하게 최첨단 장비를 제공하고 있으며 산학공동연구개발, 기술이전·지도, 인력양성 등의 서비스를 3600여 기업에 무료로 지원해 지역의 성장 잠재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RIC센터 총괄책임자 진경복 교수(메카트로닉스공학부)는 “충남지역 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온 공로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장비를 지원하고 산학협력을 강화해 국가경제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백석대, 천안흥타령축제서 ‘건강증진관’ 운영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보건학부, 디자인영상학부, 스포츠과학부, 사회복지학부가 천안흥타령춤축제에 참가해 ‘흥타령 건강증진관’을 운영했다.
백석대는 지난해부터 흥타령 건강증진관을 운영했는데, 작년 운영 결과가 좋아 올해는 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숫자를 2배로 늘려 보다 효과적으로 세부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행사에는 10개 전공 12명의 교수진과 500여 명의 재학생이 참여하며, 천안시 소속 5개 보건기관, 3개의 병·의원, 2개의 의료기 업체가 참여해 총 20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간호학과는 임부체험, 혈압과 혈당 측정 ▷안경광학과는 시력측정 및 시교정, 안경 피팅 상태 확인, 안경 세척방법 교육 ▷물리치료학과는 자세교정, 올바른 자세를 위한 운동법, 테이핑 요법 ▷치위생학과는 바른 잇솔질법, 구강보건교육, 구취측정 및 원인 상담 ▷응급구조학과는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처치교육, 혈관건강, 스트레스 검사 ▷방사선과는 골밀도 측정, 근골격계 질환 상담 ▷스포츠건강관리전공은 스포츠마사지 ▷공예디자인전공은 힐링 머그컵 만들기 체험 ▷산업디자인전공은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아동복지전공은 어린이 대상 풍선아트 등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 건강증진관에는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이 한방건강 상담, 이화병원은 건강상담과 기초 건강검진, 가온치과병원은 구강검진 및 상담, 일산메디칼과 유니텍산업은 헬스케어 장비 무료체험 및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등 협력기관으로 참여했다.
백석대, 中허베이외국어대와 학술교류협정 체결
백석대학교는 지난 13일(목) 오전10시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중국 허베이(河北, 하북)성 스쟈좌(石家庄, 석가장)시에 위치한 허베이외국어대학교(河北外国语学院, 하북외국어학원)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식에는 멍샹훙(孟祥红)스쟈좌시 부시장, 쑨짼중(孙建中) 허베이외국어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고, 백석대에서는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송기신 총괄부총장,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 체결로 ▷2+2학생교류 ▷연구자료 등의 정보 교류 ▷교수 학술교류 ▷재학생 문화체험 등에서 협력하게 된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이 함께 발전할 뿐 아니라, 천안시의 자매도시인 석가장 시의 관계도 지속적으로 발전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허베이외국어대학교는 어문계열에 강한 종합대학으로 재학생은 약 1만7000명이다. 중국 내에서 두 번째로 많은 종류의 언어(60여 개)를 배울 수 있는 대학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