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9월 첫째주 천안 교육계소식

등록일 2018년09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현행 중3 대입 어떻게 바뀌나?’ 설명회 시작

충남도교육청이 현재 중학교 3학년이 대학에 들어가는 2022년 대입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새롭게 바뀌는 대학입학제도와 고고교육 혁신방향 설명회’를 9월초부터 11월말까지 도내를 순회하며 실시한다.
이번 순회 설명회는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영희)이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내용 ▷수능과목 구조개편 ▷학생중심 대입전략 ▷올바른 고교 선택 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한다.
시·․군 지역교육지원청과 함께하는 지역별 설명회는 9월13일(천안·충남학생교육문화원), 17일(계룡·계룡문화예술전당), 18일(금산·금산학생체육관), 19일(논산·남부평생학습관)에 실시될 예정이다.
10월에는 2일(공주·백제교육문화원), 8일(서산·서부평생학습관), 11일(보령·보령문화예술회관), 18일(서천·서천중학교)에 예정돼 있으며 다른 지역도 세부계획이 확정되는 대로 10월 이전까지 설명회를 실시한다. 자세한 참가 문의는 자녀가 다니는 학교에 하면 된다.

9월 한 달 동안 뮤지컬‧연극 축제

충남도교육청은 각 지역교육지원청, 충남학생교육연극협의회와 함께 3일부터 21일까지 도내 10개 지역에서 78팀(초 19팀, 중 22팀, 고 37팀)이 참가하는 연극·뮤지컬발표회를 개최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중·고등학교 동아리로 진행되던 연극뮤지컬발표회를 초등학교까지 확대했으며, 연극뮤지컬 활성화를 위해 각종 연수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충남학생연극제가 충남학생연극페스티벌과 지역별 연극뮤지컬 발표회로 운영돼 경연을 지양하고 교육활동의 과정에 중점을 두어 운영하는 방안으로 추진되고 있다. 선생님들의 수고와 헌신으로 기틀이 마련됐음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충남 모든 학교에 공기청정기 보급 완료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시작한 공기청정기 보급사업이 8월말 모두 완료됐다.
충남교육청의 이번 공기청정기 보급 사업은 충남 도내 공·사립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모든 학교에 공기청정기 보급을 완료한 것은 전국 최초다.
이번 사업은 스탠드형 공기청정기를 도내 14개 교육지원청별로 최저가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3년간 임대형식으로 보급했으며, 총 141억8435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최저가 공개입찰을 통한 임대형식을 취한 결과 조달청에 등록된 임차가격으로 임대할 때 보다 약 91억원의 예산절감 효과가 있었으며, 필터교체 등 사후 관리를 전문 업체에 맡기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충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도내 학교에 천장형 공기청정기와 기계식 환기장치(내부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는 기능)를 지속적으로 설치해 바닥과 천장 등 모든 곳에 공기청정과 환기를 실시해 미세먼지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한다는 방침이다.

웹드라마 ‘오늘도 Go 高’ 개봉

웹드라마 ‘오늘도 Go 高’ 두 번째 이야기가 지난 7일(금) 오후, 충남교육청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오늘도 Go 高’ 이야기는 지난해 공개한 다양한 장래희망을 가진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다룬 ‘진로’편이 페이스북에서 조회수 10만 건을 기록하는 큰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후속 제작됐다.
웹드라마 ‘오늘도 GO 高’는 고등학생들이 학교와 일상생활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들로 제작되고 있다. 교육청은 올해 총 4편을 시리즈로 제작해 충남도교육청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극중 주인공으로 참여한 천안쌍용고 3학년 권오수 학생은 “연기자가 되는 게 꿈인데 카메라와 스텝들 앞에서 직접 연기를 할 수 있도록 진로 체험의 기회를 갖게 해 준 충남도교육청에 감사드린다. 평소 동영상을 보며 혼자 연습했는데 같은 꿈을 가진 친구들과 함께 연기를 해서 너무 행복했다”고 말했다.

청수도서관, 영어독서진단 프로그램 AR ‘호응’


영어특화 도서관인 천안시 청수도서관에는 올 여름 더위보다 더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 있다. 그곳은 바로 청수도서관 2층에 위치한 AR룸이다.
AR이란 영어독서진단 프로그램으로, AR룸에서 컴퓨터를 이용해 영어 읽기수준 진단과 영어독서 퀴즈를 풀며 스스로 영어 수준을 측정해 볼 수 있다. 영어읽기 수준을 진단하면 그 결과에 따라 자신의 읽기 수준에 적합한 범위 내에서 영어책을 골라 읽은 후 영어독서 퀴즈를 풀며 책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점검할 수 있는 것.
영어읽기 수준 진단의 경우 15~20분 정도 컴퓨터를 활용한 테스트에 임하면 개인의 영어 읽기 수준이 미국 몇 학년에 해당하는지 결과물로 나와 정확하고 체계적인 학습 목표 설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AR룸은 도서관 회원증만 있으면 AR비회원이더라도 이용할 수 있고 AR정기회원에 가입하면 수준별 추전 도서 목록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희망도서 중 영어원서를 월 5권까지 신청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청수도서관 2층 영어자료실에는 1만2000여 권의 영어원서가 비치돼 있으며, AR룸에서 영어독서퀴즈로 제공되는 도서는 4700여 권이다.

제8회 전국상업경진대회 3일 동안 천안서 열전

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겨루는 전국상업경진대회가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 주관으로 지난 5일 오전 천안상업고등학교에서 개회식을 갖고 3일간 진행됐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겨루는 대회로 이번 대회는‘Good Job go, 미래여는 상업교육’이라는 슬로건하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기업가 정신의 혁신성, 진취성, 미래지향성, 위험 감수성 등을 중점에 두고 회계실무, 창업실무, ERP 등 총 13개 종목에 시‧도 대표 선수와 관계자 4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천안상고와 천안여상 경기장에서 펼쳐졌다.
조직위원회는 대회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이번 대회부터 KB 국민은행과 함께 참가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채용박람회를 대회와 연계해 개최했다. 내년 대회부터는 ‘드론 물류 서비스 경연’과 ‘사무관리 코딩경진’등의 종목도 신설될 방침이다.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