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 ‘역량강화’

등록일 2018년09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8월30일 오후 3시 천안박물관 대강당에서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 25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천안시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은 지역 내 사정이 밝은 이·통장 및 반장, 새마을협의회, 복지기관종사자 등 815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교육은 촘촘한 지역보호체계 구축,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민관협력 등 지역의 인적안전망 역할을 하는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허창호 보건복지부 사무관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 및 정책방향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으며, 강위원 복지소사이어티 대표는 마을시대의 민관협력 레시피라는 주제로 특강을 제공했다.

구본영 시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늘 애쓰는 행복키움지원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힘을 모아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촘촘한 인적안전망을 지속해서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저소득층 교복지원사업, 밑반찬 배달서비스,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지역활성화사업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이웃이 이웃을 돕는 동네복지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