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여성 가장 자립지원의 결실 ‘수향공방’개소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사회복지공방모금회와 뷰티풀라이프 사업 추진 

등록일 2018년08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여성 가장의 자립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아모레퍼시픽이 지원하는 뷰티풀라이프 공모사업을 추진해 ‘수향공방’을 열었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은정)는 여성 가장의 자립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아모레퍼시픽이 지원하는 뷰티풀라이프 공모사업을 추진해 그 결실로 ‘수향공방’을 열었다고 밝혔다. 
뷰티풀라이프 공모사업은 여성 가장의 사회․경제적 주체성 확립과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참여자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심리정서, 직업, 창업교육을 진행했다. 
이번에 신방동에 개소한 ‘수향공방’은 타 지역 우수 공방들을 벤치마킹하고 상품개발교육을 받아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로부터 KC안전인증을 받았다. 사업 참여자 10명은 캔들, 천연화장품, 바리스타 등 직업관련 자격증을 수료·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빼어나게 향기롭다’라는 뜻의 수향을 이름으로 삼은 ‘수향공방’은 캔들, 디퓨져, 비누, 천연화장품 등 다양한 천연 핸드메이드 제품을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고 원데이클래스, 취미․직장반 클래스 등 다양한 클래스 운영으로 사업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센터는 ‘수향공방’ 개소를 계기로 여성 가장을 위한 안정적인 일자리를 늘려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은정 센터장은 “‘수향공방’은 지난 1년간 자립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결과물로 앞으로 자립을 꿈꾸는 여성 가장에게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는 곳으로 더욱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070-7733-8313~4)는 통합적 가족지원서비스를 지원하며, 취약·위기가족이 가진 복합적 문제해결 및 욕구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사례관리 시행, 가족기능 회복과 정서·경제적 자립역량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