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학생들의 문학적 상상력 마음껏 펼쳐요’

충남도교육청 제2회 충남학생문학상 작품 공모

등록일 2018년08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교육청이 9월14일까지 문예창작교실 홈페이지(http://smart.edus.or.kr/cmy/cnsl.do)를 통해 ‘제2회 충남학생문학상 작품 공모’를 실시한다.
충남학생문학상 작품 공모는 독서, 토론, 인문소양교육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정서함양과 문학적 소질을 계발하고 숨겨진 글 솜씨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되고 있다.

충남학생문학상 공모 분야는 시(3편), 산문(수필 2편), 소설(단편 1편), 아동문학(동시 3편, 동화 2편) 4개 부문을 중·고를 분리해 실시한다.
응모 자격은 충남 소재 중·고등학교 학생으로서 응모일 이전 1회 이상 충남학생문학상 커뮤니티에서 멘토 작가의 지도를 받아야 한다.
응모는 분야별(4개) 정해진 작품 수를 제출하되 산문과 아동문학은 200자 원고지 10매 내외 분량, 소설 단편은 200자 원고지 50~90매 내외이며 2개 부문에 동시 응모가 가능하다.

충남학생문학상은 일반적인 문학상과는 다르게 응모-심사라는 일반적인 문학 공모전 방식과는 달리, 응모를 희망하는 학생이 충남학생문학상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면 멘토 작가가 지도․조언을 하고 학생이 수정을 하는 등 쌍방향 글쓰기 지도가 이뤄진다. 이는 입상보다는 교육적 목적과 글쓰기 성장과정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는 충남학생문학상 본래 취지에 따른 것이다.

시상은 4개 분야를 통틀어 대상 1명, 부야별 중등 5명, 고등 5명씩 총 41명에게 상을 수여하고 10월에는 입상자 41명를 대상으로 충남학생문학 성장캠프를 열어 멘토작가 만남, 문학강연, 작품토론 등 학생의 글쓰기를 성장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충남도교육청 이태연 학교교육과장은 “충남학생문학상을 통해 충남 학생들의 문학적 상상력을 드높이고 전인적 성장을 돕는 교육을 펼치겠다”며, “학생들이 제2회 충남학생문학상에 많이 참여해, 문학 열정을 확산하고 창의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동기부여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