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얼쑤 사회적협동조합 예술단, 금상 수상

‘제6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에서 무용분야 화무로 1위

등록일 2018년08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얼쑤 사회적협동조합의 예술단 얼쑤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린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주최 ‘제6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무용분야경연에서 화무(華舞)로 1위인 금상을 수상했다.
 

얼쑤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창숙)의 예술단 ‘얼쑤’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린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주최 ‘제6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무용분야경연에서 화무(華舞)로 1위인 금상을 수상했다.

얼쑤 사회적협동조합은 발달장애인에게 문화예술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지역사회에 적극적인 문화예술 활동과 직업예술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위해 설립됐다.
그동안 사물놀이를 위주로 활동해왔던 얼쑤는 이번 경연대회에서 우리나라 전통춤인 탈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뷰티플코리아와 쥐불놀이 등을 편집해 가락에 맞춰 탈춤동작을 재밌게 구성했다. 
지난 2014년 창단한 발달장애인전통문화예술단 ‘얼쑤’는 현재 창작마당극으로 사회적기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창숙 이사장은 “발달장애예술인을 발굴하고 성장시키는데 얼쑤가 한 몫을 담당을 할 것이며,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을 통해 전래동화를 각색한 창작마당극으로 한 곳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발전하는 얼쑤의 모습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얼쑤의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공연과 노인요양시설 공연, 기타 공연문의는 ‘얼쑤사회적협동조합’ 홈페이지(http://www.eolssoo.com) 또는 전화 (041-572-0260)로 가능하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