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시민과 함께하는 광복절 기념행사

8.15, 어린이 그림대회 및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 준비

등록일 2018년08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제73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15일 신정호 잔디광장 일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광복절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딱딱한 기념행사를 탈피해 ‘광복절 기념, 시민과 함께하는 평화 캠페인’이라는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체험위주의 행사로 진행한다.

행사는 15일 오후 3시부터 6시부터 신정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며, 한반도 평화기원 평화의 소녀상 앞 포토존 운영 및 판문점과 대륙횡단열차 포토타임, 여성독립운동가 전시회를 비롯한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또 ‘아산시민이 대한민국에 전하는 평화의 목소리’와 ‘시립합창단과 함께하는 기차놀이’ 등 시민과 함께하는 퍼포먼스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밖에도 KEB하나은행과 (재)아산문화재단에서는 부대행사로 ‘통일이 되면 난 무엇을 할까’라는 주제로 어린이 그림대회를 개최한다.

어린이 그림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5세 이상의 어린이와 초등학생은 8월10일까지 아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현장접수는 아산문화재단(☏534-2634) 문의 후 가능하다.

김창덕 자치행정과장은 “광복 73주년을 기념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위주의 행사를 준비했다”며 “특히 어린이들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