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삼복 더위 건강학 이기세요”

온양5동, 어르신 부채 만들기 눈길

등록일 2018년08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행복키움 삼복더위나기 어르신 부채 만들기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심흥섭, 강연식)은 7월28일 온양5동 행복키움 청소년봉사단과 연계해 온양5동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행복키움 삼복더위나기 어르신 부채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폭염 더위에 지친 지역 어르신들께 삶의 즐거움과 활력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20여 명이 모여 어르신세대에 전달할 80여 개의 부채를 직접 만들었다.

행사는 단원들이 손으로 직접 만든 세상에 하나뿐인 부채로 손 편지와 함께 행복키움추진단원과 복지통·반장들이 폭염에 따른 어르신댁을 방문해 모니터링 하며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정수현 온양5동 청소년봉사단장은 “여름방학기간 어르신들에게 뭔가 의미 있는 일을 하고자 어르신들이 건강하시길 바라는 마음을 듬뿍 담아 단원들이 직접 손으로 하나 하나 부채를 만들었다”며 “이 부채를 받으시는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식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공동단장은 “무더위와 장마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오늘 행사를 통해 삶의 즐거움을 드림과 동시에 ‘함께 나누는 행복한 온양5동 만들기’에 조금이나마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이 부채를 받고 이번 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복키움 삼복더위나기 어르신 부채 만들기’ 행사는 2차로 8월11일에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만들어진 부채는 경로당 이용 어르신 등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도 전달할 계획이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