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제8대 아산시의회 첫 의원발의 조례안 3건

제205회 임시회서 통과, 최재영 심상복 현인배

등록일 2018년07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8대 아산시의회 첫 의원발의 조례안 3건이 제205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제8대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 첫 의원발의 조례안이 제205회 임시회 기간 중 3건이 통과됐다. 이번 의원발의 조례안은 최재영 의원, 심상복 의원, 현인배 의원이 각각 1건씩 발의했다.

최재영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의회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에 따라 경조사비, 선물 가액 범위와 외부강의 등 사례금 상한액을 조정하고, 외부강의 등 사전 신고사항과 보완신고 기간을 정비해 제도의 안정적 정착을 도모하고자 하는 조례안이다.

총무복지위원회 심상복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화장장려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사고 사망자가 가해자와 합의 등의 사유로 장례(화장)가 늦어지거나, 개장 신고 후 바로 화장하지 못하고 90일이 경과하는 등 불가피한 사유로 화장이 늦어지는 경우에도 화장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원신청 기산일을 ‘사망 또는 개장신고일’에서 ‘화장일’로 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산업건설위원회 현인배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아산어울림경제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청년경제와 사회적경제의 거점 공간이 될 ‘아산어울림경제센터’ 준공(2018. 9월) 후 운영과 관리를 위한 관련 사항을 조례에 반영하고, 청년의 창업육성과 취업지원 및 사회적경제 육성과 활성화를 위한 기능수행과 효율적인 관리운영을 위한 기준 등을 규정하는 조례안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