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7.9~13, 아산-읍면동소식

등록일 2018년07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음봉면,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후원금 전달

현대자동차 아산공장(공장장 정현칠)이 11일 음봉면(면장 김희원)을 방문해 음봉면 행복키움추진단(공동위원장 김희원, 이강수)에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를 통해 음봉면 및 음봉면 권역인 둔포면, 영인면, 인주면 저소득가정에 소액형 긴급지원으로 사용 될 예정이다. 소액형 긴급지원이란 갑자기 경상을 입어 병원치료를 받는 경우와 같이 소액이기 때문에 긴급지원을 받기 어려운 상황에 있는 저소득가정에 지원 될 긴급지원을 말한다.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오영환 총무팀장은 “긴급지원의 사각지대에 처한 사람들이 있다는 말을 듣고 안타까워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대상가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은 지난 4월에는 음봉면, 둔포면, 영인면, 인주면에서 부모님이 퇴근하기 전까지 저녁을 먹지 못하고 있는 아동들에게 간식을 지원하는 ‘2018 이쁘둥이 간식지원사업’에 900만원을 후원했다.

탕정면, 렘브란트 사진관과 후원협약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송현순)과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원수)이 10일 렘브란트 사진관(대표 이재란)과 탕정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실현을 위한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재란 렘브란트 사진관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가정을 위해 매월 2만원의 정기 후원금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행복키움 협약을 통해 마련된 기금은 탕정면의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실현 일환으로 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세대의 지원을 위한 사업비로 사용하게 된다.
이재란 대표는 “나눔은 기쁨이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우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저소득층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란 대표는 매월 요양원을 찾아가 이·미용으로 재능기부하며 이웃사랑을 몸으로 실천하고 있다.

온양2동, 복지통장 사랑의 쌀 나눔 행사

온양2동 통장협의회(협의회장 심정자)가 11일 저소득층 가구에 쌀 850kg(10kg 85포대)을 전달했다.
‘사랑의 쌀 나눔 행사’는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동 구현을 위해 노력하는 복지통장 활동의 일환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온양2동 통장협의회가 마련한 ‘사랑의 쌀’을 전달하며 온정을 이어가고 있다.
심정자 온양2동 통장협의회장은 “오늘 전달하는 ‘사랑의 쌀’이 독거노인과 소외계층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유태 온양2동장은 “올해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 정을 나누는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에 참여해주신 통장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온양2동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온양2동 통장협의회는 사랑의 쌀 나눔행사를 통해 지난해에도 저소득 가정 85가구에 각각 쌀 10kg씩 전달했다. 사랑의 쌀 나눔행사는 올해로 네 번째다.

온양5동, 행복키움 초복맞이 삼계탕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심흥섭, 강연식)은 11일 초복을 앞두고 저소득 독거노인 및 장애인 25세대에게 초복 음식 삼계탕과 과일을 전달했다.
온양5동 행복키움 추진단이 직접 삼계탕 재료를 구입해 새벽부터 음식을 손질하고, 조리해 장마와 함께 찾아온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에게 여름 건강을 챙기시라고 추진하게 됐다.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이정복 단원은 “홀몸어르신과 장애인분들에게 초복을 맞아 음식을 대접해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올?여름도?건강하게?지내시길?바라며, 앞으로도?지속해서?나눔과?효?실천?활동을?적극?펼치겠다”고?말했다.

온양3동, 마을소식지 ‘소쿠리 소식 제7호’ 발간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현상)는 온양3동 마을 소식지 ‘온양3동 소쿠리 소식 제7호’를 발간했다.
2016년 12월 ‘온양3동 소쿠리 소식 제1호’를 발간한 이후 매 분기별로 소식지를 발행하며 마을의 소소한 이야기에서부터 온양3동 관련단체의 다양한 활동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이번 제7호 소식지는 최근 주민들의 뜨거운 성원을 받으며 성황리에 이뤄지고 있는 야간건강 체조교실의 현장모습이 표지로 장식됐다.
이밖에도 온양3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과 행복키움추진단의 특화사업을 담은 ▷온양3동 행복키움편지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다양한 활동모습 및 소통나눔공간 소식 ▷온천지구대이야기 ▷우리동네 SCHOOL STORY(아산고·한올고) ▷마을탐방 등 다양한 소식을 담았다.
이현상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온양3동 소쿠리 소식은 아산시 유일한 마을소식지로 우리 온양3동 주민들이 소쿠리 소식지를 통해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