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는 제8대 첫 의원회의를 10일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제8대 첫 의원회의를 10일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집행부 주요안건으로 교육지원담당관의 ▷아산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지원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 등 10건, 의회 자체협의사항으로 제205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등 3건, 기타 5건의 공지사항 보고가 있었다.
세부사항으로 교육지원담당관에서 요청한 아산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지원 심의위원회 위원에 이의상의원을 선정했다. 아산시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 위원에는 김희영 의원을 선정했다. 회계과에서 요청한 공유재산심의위원회 위원에 김수영 의원, 기업경제과의 아산시 소비자정책위원회 위원에는 이상덕 의원을 각각 추천했다.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계획에 대한 담당 부서장 설명에서는 아산시가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유치활동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는 공통된 의견을 집행부에 전했다.
사회적경제과의 제2기 아산시생활임금심의위원회 위원에 맹의석 홍성표 의원을 선정했다. 대중교통과의 시내버스 근로시간 및 휴게시간 관련 대응현황에 대한 담당 부서장 설명에서 의원들은 대중교통 이용에 주민들이 더 이상 불편하지 않도록 빠른 시일 내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산시의회는 의원회의를 마치고 아산시청 시민헌장대 앞에서 제8대 아산시의회 개원을 기념하는 기념식수 행사를 가졌다.
아산시 대중교통 재정지원 투명위원회 위원에 안정근 의원, 스마일 운전기사 선정 심사위원회 위원에 맹의석 의원을 선정했다. 도시계획과 아산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에 조미경 의원을 선정했다.
의회 자체협의사항으로 제205회 임시회 의사일정은 7월19일~27일까지 9일간으로 했다. 의회사무국장은 행정사무감사 요구자료 제출 안내와 6·13 지방선거에 따른 재산등록 안내 등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의원회의를 마치고 김영애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시청 시민헌장대 앞에서 제8대 아산시의회 개원을 기념하고 의회의 발전을 기원하는 기념식수 행사를 가졌다.
아산시의회는 이날 오후 2시 의장실에서 6·13 지방선거에 당선된 의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개최했다.이날 특강은 ‘4년간 의정활동,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제윤의정 지방의정연구소 최민수 소장을 초청해 의정활동 방법, 조례안 발의·심사, 예산안·결산 심사, 행정사무감사 기법 등 의정활동의 기본지식과 맞춤식 사례 중심으로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