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

오성고·삼은초·소망초 찾아, 학부모 필수 소양교육

등록일 2018년06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9일(화) 저녁7시 천안오성고등학교에서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개최했다.
5월부터 10월까지 천안소재 유·초·중·고 10개교를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은 학교폭력 예방교육, 비폭력대화, 부모역할 등 자녀교육에 필요한 학부모로서 지녀야 할 소양교육 위주로 실시된다.

금년 들어 3번째로 찾아간 이번 천안오성고등학교 학부모 교실은 오전에 개최되는 천안교육지원청 강좌에 개인사정으로 참석이 어려운 학부모와 직장인 학부모들에게 ‘자람가족학교’ 이성아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오늘, 부모로 산다는 것-부모 살이, 어른 살이’ 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특히 고등학교 학부모들에게 자녀가 성장함에 따라 자녀연령에 맞는 부모역할에 대한 양육관을 정립해보고 실현 할 수 있도록 안내해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자녀교육에 대한 색다른 인식전환의 기회를 제공했다. 

20일(수) 오전10시 소망초 시청각실에서는 삼은초, 소망초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네 번째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이 열렸다.
이날 학부모 교실은 천안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강좌에 거리가 멀어 강좌에 참석이 어려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온양한올고 교목인 이성재 강사를 초빙해 ‘마음을 나누는 대화-비폭력대화법’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이성재 강사는 비폭력대화를 통한 올바른 대화의 진정한 의미를 전하고 학부모가 가정 내에서 자녀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허삼복 천안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 및 직장의 신청을 받아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주제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사회와 학교, 학부모가 함께하는 행복한 천안교육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