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선문대,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

초·중·고 및 일반인 대상 과학교실 운영

등록일 2018년06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선문대에서 운영하는 생활과학교실은 프로그램 운영에 관심 있는 기관이나 10인 이상 단체로 신청하면 된다.

선문대학교 ‘행복한 과학생활연구소(소장 김정희)’는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을 5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생활과학교실은 선문대 행복한 과학생활연구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천안시가 공동주관하며 복권기금이 후원한다.

선문대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은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미래의 꿈나무 과학자들에게 과학실험을 통한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과학을 쉽게 접하지 못한 일반인들에게는 생활 속에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부는 실험위주의 과학수업부터 코딩과 사물인터넷(IoT)기반 로봇과학, 안드로이드 앱(App) 제작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성인부는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생활과학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여름방학에는 1박2일과 2박3일 일정으로 청소년 대상 ‘창의과학캠프’가 열릴 예정이다. 소프트웨어(SW) 또는 물리, 화학, 생물의 통합 일반과정과 심화과정으로 진행된다. 캠프 교육은 선문대학교 교수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진다.

대상은 초중고 학생 및 성인이다. 비용은 소정의 재료비만으로 운영된다. 특히 다문화가정 학생과 장애인, 시니어(노년층) 그룹 등 사회적 소수계층들도 대상이다. 이들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과학교실 참가는 프로그램 운영에 관심 있는 기관이나 10인 이상 단체로 신청하면 된다.

김정희 소장(선문대학교 기계ICT융합공학부 교수)은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는 체험형 과학수업이며, 대상에 따라 맞춤수업으로 진행된다”며 “과학의 원리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530-8491, 이메일 navi1024@sunmoon.ac.kr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