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청년창업가에게 창업지원금 전달

거북선 착안한 ‘창제귀선’, 전통 디저트 ‘우리네생과방’

등록일 2018년06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18 아산시 청년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된 청년창업가에게 창업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아산시는 5일 ‘2018 청년 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2팀의 청년창업가에게 청년창업지원금을 전달했다.

아산시 청년 창업지원 사업은 혁신적이고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가진 지역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1차 서류심사 및 2차 전문가 대면(PPT)심사를 거쳐 2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선정된 2개 팀 중 ▶창제귀선은 아산시 대표 위인인 이순신장군의 거북선에 착안해 거북선 모양의 타르트를 선보여 아이템의 참신성 및 시장성에서 큰 점수를 받아 선정됐다. ▶우리네전통생과방은 도라지, 연근 등을 이용한 전통디저트를 만들어 한식의 세계화에 기여하고 전통디저트 강좌를 마련해 아산 시민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회적 가치에 높은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아산시는 최종 선정된 팀에 창업자금 지원과 함께 청년창업자가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만들어 안정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성공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창업멘토를 통한 컨설팅 실시 및 제품구매, 박람회 홍보부스 제공 등 지원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아산시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2017년 첫 시행했다. 올해는 청년창업가들에게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사업과 더불어 창업 전문수행기관을 선정해 예비청년창업가들에게 창업활동비 지급, 활동공간과 사무집기 제공, 창업전문교육 및 멘토링 실시 등 창업역량향상 및 성장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할 계획이다.

아산시 관계자는 “창업전문수행기관을 통해 창업에 대한 전문교육을 받고 창업 후 아산시로부터 창업자금을 지원받는 연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한 만큼 창업성공모델로 확고히 자리매김해 더 많은 아산시 청년들이 창업에 도전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아산시로부터 창업지원금을 받은 ‘호스크(대표 윤정호)’는 청년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제품의 대량생산이 가능해져 작년대비 매출이 200% 향상됐다고 밝혔다. 또 ‘아이티앤씨(대표 박재영)’도 작년대비 매출이 20% 향상되는 등 아산시 청년창업 지원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아산시는 분석했다. 

2018 아산시 청년창업지원사업은 상시 접수중이며 세부사항은 ‘아산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http://asan.go.kr/naeil/)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아산시 사회적경제과 청년경제팀(☎540-2147)에 문의하면 된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