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 이달 24일부터 26일까지 충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충남크리에이터들의 자부심, 열정부심’이라는 주제로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지난 2년간 사업 운영을 통해 발굴된 창작물과 프로그램을 지역민과 대학생, 콘텐츠 관련 종사자 및 창업·창작자를 대상으로 선보이게 된다.
개막행사로는 VR 드로잉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지역민과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는 VR 체험, 창작물 전시, 토크콘서트, 네트워킹파티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일반인과 창작자가 함께 참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도록 기 창업·창작자와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예비창업 스타트업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만한 행사로 데모데이(피칭대회)를 통한 투자컨설팅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그동안 각종 명사특강과 네트워킹 파티와 시제품지원, 융복합문화콘텐츠개발 지원, 마케팅 지원 등의 다양한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해 오고 있다. 창업공간이 필요한 창작자들에게는 기업입주공간을 제공해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장비들을 다룰 수 있는 메이커공간을 활용해 교육과 워크숍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인수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원장은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사업창작물과 프로그램 성과를 지역민, 창업·창작자 등과 함께 공유하고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더욱 의미있는 성과보고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