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야간 건강체조교실 운영 시작

5.8~10.19, 저녁시간 가까운 공원에서

등록일 2018년05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온양2동 어린이공원 야간건강체조교실에 참여한 시민들이 어울려 운동하고 있다.

아산시보건소(소장 김은태)는 일상생활 속 운동실천 환경을 조성하기위해 이달 8일부터 10월19일까지 야간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야간건강체조교실은 낮 시간 동안 운동하기 어려운 지역주민의 운동습관 형성과 건강관리를 위해 저녁시간에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공원에서 매년 운영되고 있으며,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난해 5개소 운영에 이어 올해는 주민참여형사업의 확대와 주민 요구에 따라 온양3동에 1개소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전문강사의 지도로 올바른 걷기방법, 스트레칭, 체조, 라인댄스, 웃음건강체조 등 신나고 즐거운 운동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저녁 8~9시에 ▷아산시청 공원(화·목·금) ▷배방읍 공원(월·수·목) ▷탕정면 용호교 공원(월·수·금) ▷온양2동 어린이공원(월·수·목) ▷온양3동 모종캐슬어울림 1, 2차 사이 공원(화·수·금) ▷이순신체육관 공원(월·수·금)에서 진행된다. 이순신체육관 공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연계해 지난 4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김은태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간건강체조교실 운영기간은 ▶ 아산시청 외 4개소(5.8.~10. 19.) ▶이순신체육관 공원(4.2.~100회 종료 시까지)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