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신나게 꿈꾸는 교실 극장

아산지역 22개 학교에서 진행

등록일 2018년04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4월20일 온양한올중학교에서 진행된 ‘신나는 교실 극장’ 스트릿댄스 공연장면.

(재)아산문화재단은 지난 20일 온양한올중학교에서 2018 ‘신나는 교실 극장’ 첫 공연을 시작했다.

‘신나는 교실 극장’은 아산시가 주최하고 (재)아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아산지역 초·중학교 및 특수학교 구성원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을 통한 감수성 고양과 인성개발을 목적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 사업이다.

‘신나는 교실 극장’은 쌍룡초등학교를 비롯한 초등학교 16개교, 온양한올중학교 등 중학교 5개교, 특수학교 아산성심학교 등 모두 22개 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20일 진행된 온양한올중학교 ‘신나는 교실 극장’은 한올중학교 전교생과 교사 등 800여 명이 비보이, 락킹, 팝핀을 비롯해 아이돌 방송안무까지 다양한 춤 공연을 준비했다. 이날 스트릿댄스 팀 ‘런피플’의 공연을 관람하며, 학업 스트레스와 학생들의 생활지도에 지친 학교 구성원이 잠시나마 휴식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댄스 공연으로 학생들이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공연과 공연 중간에 진행된 댄스 배우기는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했다.

온양한올중학교 댄스공연을 시작으로 12월 까지 진행될 ‘신나는 교실 극장’은 퓨전국악, 관악 오케스트라, 과학퍼포먼스, 마임, 마리오네트 인형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팀이 학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아산문화재단은 “올해 ‘신나는 교실 극장’은 당초 16개 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35개 학교에서 사업을 신청하는 등 뜨거운 호응으로 사업비를 추가 편성해 모두 22개 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라며 “대상학교는 전교생 100명 이내의 작은 학교, 원도심 학교, 신규 개설학교,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학교 등 학교규모와 지역, 문화예술 체험기회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문의: 아산문화재단 문화예술팀(☏534-2634)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