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공사 착공

청소년 위한 문화·미래직업 체험 공간 제공

등록일 2018년04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 청소년문화의집 조감도.

아산시는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 및 미래직업 체험기회 제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아산시 청소년 문화의집 건립공사’를 지난 18일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착수한 ‘아산시 청소년 문화의집’은 배방읍 장재리 지산공원 내에 건립된다. 연면적 3068㎡에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직업체험실, 동아리실, 북카페, 진로상담실, 다목적 강당 등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행복한 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아산시는 청소년 문화의집 건립을 위해 사업계획단계에서부터 인근 학교 학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했으며, 설계과정에 인근 고등학교 학생과 도내 청소년 문화의집 운영 담당자를 참여시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이용자 중심의 시설물이 되도록 노력했다.

또 시설물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계획해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우수등급 예비인증을 획득했다. 패시브 건축물 설계인증, 건축물에너지 효율 1++등급, 녹색건축물 예비인증을 획득해 에너지 절감과 함께 시설물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 건축물로 계획했다.

신주봉 아산시 공공시설과장은 “이번에 착공한 청소년 문화의집은 패시브 건축기법 적용을 통한 에너지 절감은 물론 최근 문제가 되는 각종 미세먼지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해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건립 될 예정”이라며 “특히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안전부분에 더욱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착공한 아산시 청소년 문화의집 건립공사는 내년 4월 준공된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