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27일 열리는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의 날’은 청소년들이 희망하는 직업분야를 탐색하고 체험해 자기주도적인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남상인)는 전문 직업인과 함께 하는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의 날을 오는 1월27일 토요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20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의 날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이뤄지며 청소년들이 희망하는 직업분야를 탐색하고 체험을 통해 심층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진로직업체험의 날에는 댄스분야, 힙합분야, 항공 승무원 등 청소년들의 사전 욕구조사를 바탕으로 직업분야가 선정됐다. 각 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직업 멘토링 이외에도 센터에 소속 된 청소년 동아리 꿈빚사(제빵), In happy flight(항공), ELP(공학), 늘품생(미술), 퀘이사(천문)와 미용분야의 진학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소속된 MBC뷰티아카데미에서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의 날은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프로그램이 진행 되며, 관심이 있는 아산시 중·고등학생과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거리를 준비했다.
남상인 관장은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의 날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에 대해서 성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욕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체험과 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직업체험의 날 프로그램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의 날에 행사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나 전화(☎539-6672)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