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부모와 함께하는 상담 캠프

온양여중 자유학기 진로탐색, 스스로 장단점 보완

등록일 2017년09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온양여자중학교(교장 노재거)는 20일(수) 1학년 학생 309명과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진학상담 캠프’를 실시했다. 2·3학년은 학생과 학부모 각각 72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상담 캠프를 실시했다.

1학년 ‘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진학상담 캠프’는 U&I학습유형검사를 사전에 실시해 그 결과지를 가지고 전체학생을 학습 유형별로 10개 반으로 나눴다. 또 심리연구소 전문강사 10명과 함께 자신을 이해하고 학습 방법을 개선해 자기주도 진로설계 능력을 배양하고 자유학기제 진로탐색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계획했다.

2·3학년 캠프는 희망 학생 72명과 학부모 72명이 개인별로 7명의 진로진학상담교사와 함께 학습 및 진로와 진학 관련 상담을 통해 자녀의 학습 유형과 성격을 이해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상담을 실시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부모는 본인이 몰랐던 자녀의 장점을 알게 됐다. 학생들은 본인의 장점과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상담이었고, 본인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돌아보고, 학습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