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장애진단 발급·검사비 지원

저소득 장애인, 신규·재판정 비용 지원

등록일 2017년09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저소득 장애인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장애인 등록률을 높이기 위한 장애인진단서 발급비 및 검사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장애진단서 발급비용 및 검사비 지원사업은 저소득 장애인이 신규 등록 하거나 재판정을 받을 경우 진단서 발급비 및 검사비를 지원하는 제도다.

이 사업은 장애등록이 필요하지만 생활이 어려워 장애 등록을 하지 못 하거나 재판정 기간이 도래됐으나 필요한 장애등록을 하지 못하는 등록 장애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장애진단서 발급비용 지원대상자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생계 및 의료급여)로 신규 신청 장애인 및 재판정 시기가 도래한 장애인이다. 검사비용 지원대상자는 장애인연금 및 장애수당 신청, 장애인 활동지원 및 중증장애 아동 수당신청 및 의무재판정으로 재진단을 받아야 하는 기존 등록장애인 중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인 자이다.

장애인 등록을 통해 중증장애인의 경우 장애인연금을 비롯해 활동을 지원한다. 경증장애인은 장애수당 등 경제적 지원 뿐만 아니라 장애등급에 따라 전화요금 및 고속도로통행료 할인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전병관 경로장애인과장은 “아직도 주변에 생활이 어렵지만 제도를 알지 못해 지원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있으면 가까운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경로장애인과로 연락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읍면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 경로장애인과(☎540-2776)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