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예비학부모 교육에 이어 지난 16일(목) 천안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는 중학교 입학생 자녀를 둔 예비학부모 270여 명을 대상으로 ‘2017년 중학교 예비학부모 교육’이 실시됐다.
새 학기 개강을 앞두고 진학을 앞둔 초·중 학부모들을 위한 학부모 강좌가 마련됐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화)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등학교 입학생 자녀를 둔 예비학부모 230여 명을 대상으로 ‘2017년 초등학교 예비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를 입학생 자녀를 둔 새내기 학부모들에게 초등학교 학교생활의 학교교육 준비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자녀교육과 학교생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부모의 올바른 역할정립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천안지역 예비학부모 전문 강사인 현직 천안쌍정초등학교 김정화 수석교사는 ‘우리아이 행복한 학교생활 어떻게 준비할까’ 라는 주제로 ▷학생성장을 돕는 교육과정 및 교육정책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학교적응 도와주기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안내 ▷교과공부 준비는 이렇게 ▷학부모의 역할 및 학부모 학교참여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학부모의 다양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현장에서 Q&A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예비학부모는 “처음으로 학부모가 돼 설렘과 두려운 마음으로 참석했는데, 오늘 강좌를 통해 올바른 부모역할 및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게 됐고, 2017년 한 해 동안의 학부모교육에 대한 정보도 안내 받아 뜻 깊은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중학교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예비학부모교육
초등학교 예비학부모 교육에 이어 지난 16일(목) 오후2시, 같은 장소에서는 중학교 입학생 자녀를 둔 예비학부모 270여 명을 대상으로 ‘2017년 중학교 예비학부모 교육’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중학교 입학생 자녀를 둔 새내기 학부모들에게 ‘달라진 중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생활, 특히 자유학기제와 진로·진학 관련 정보’를 제공해 자녀교육과 학교생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부모의 올바른 역할정립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교육의 주된 내용은 ‘우리 아이 진로, 학교보다 부모가 먼저다’ 라는 주제로 ▷학생성장을 돕기 위한 참학력을 추구하는 교육과정 및 교육정책 ▷꿈과 끼를 키우는 자유학기제 ▷행복한 미래를 여는 진로·진학교육 ▷꿈에 날개를 다는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과 봉사활동 ▷현재 충남외국어고 진로·진학 전문 상담교사이자 충남진학지도교사 협의회장인 구성완 교사의 ‘학부모의 역할 및 학부모 학교참여 방법’ 강의 등으로 참가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임완묵 천안교육장은 “2017년에는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