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YMCA, 생태안내자양성과정 ‘가을편’

청그라미, 나를 위한 7시

등록일 2017년08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생태안내자양성과정 ‘가을편’

아산YMCA는 오는 8월29일부터 9월26일까지 5주간 ‘2017 아산YMCA 생태안내자양성과정 가을편’을 진행한다. 본 과정은 생태계 원리를 이해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는 지역사회 생태안내자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생태를 바라보는 시각의 변화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세부 프로그램은 식물, 밤곤충, 새, 생태놀이, 생태미술, 생태안내자의 역할과 자세, 생태프로그램 기획 등 총 11강, 교육시간 23시간으로 구성됐으며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한다.

아산시가 주최하고, 아산YMCA가 주관하는 본 과정의 참가신청은 아산YMCA 홈페이지(www.asanymca.org)에서 가능하다.

청그라미, 나를 위한 7시

아산YMCA 청년센터 ‘청그라미’에서 9월 한 달 동안 학교나 직장에선 가르쳐주지 않는 삶의 기술들을 함께 배우는 청년 프로그램 ‘청년, 나를 위한 7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여행드로잉 클래스’는 9월7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되며, 나의 일상을 여행으로 바꾸는 소소하지만 따뜻한 여행드로잉 기법을 배우는 과정이다.
‘쉿! 퇴사클래스’는 9월11일부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되며, 청년직장인들의 현실적인 퇴사고민과 행복한 일을 디자인하는 워크숍 과정이다.

아산YMCA는 “‘한 방향을 향한 경쟁보다, 저마다 방향을 찾아가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며 “청년들이 재미난 거리들을 만들고 함께 고민을 나눌 동료를 만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와 아산시가 주최하고, 아산YMCA 주관하는 본 프로그램의 참가신청은 아산YMCA 홈페이지(www.asanymca.org)에서 가능하다.

문의: 아산YMCA 546-9877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