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마을주변 소식들을 함께 공유하는 마을신문 ‘온양3동 소쿠리 소식’ 제3호를 발간했다.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현상)는 마을주변 소식들을 함께 공유하는 마을신문 ‘온양3동 소쿠리 소식’ 제3호를 발간했다.
8면으로 총 3000부를 제작한 이번호는 표지에 온양3동과 자매결연을 맺은 여수시 중앙동에서 추진하는 꽃동산 조성에 설치된 아산시 온양3동 홍보상징탑과 온양3동 행복센터 청사 1층에 전시된 이순신장군전술신호연 액자를 담아 양 동의 상호교류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이번호에 실린 이야기는 ▷맞춤형 복지팀과 행복키움추진단의 특화사업과 다양한 활동을 담은 ‘온양3동 행복키움 편지’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회 2017 충남형 동네자치 시범공동체 핵심사업인 ‘소쿠리문화나눔장터’ 알림 ▷온천지구대 이야기 ▷온양3동 계단걷기운동 마니아 인터뷰, 아파트별 오르go 나누go 실적 ▷우리문화 이야기 ▷마을탐방과 온양3동에서 일어나는 소식 ▷한올고등학교 영자신문동아리 ‘H-ON’ 학생기자들의 기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소개 등 마을의 다양한 소식을 담았다.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발간한 아산시 유일의 마을신문 ‘온양3동 소쿠리 소식’은 주민이 직접 취재한 마을주민들의 살아가는 이야기, 마을탐방과 민관봉사활동 소식 등 마을의 따뜻한 소식을 담았다.
특히 소쿠리 소식지를 통해 온양3동 아파트 주민간의 소통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추진하는 ‘계단걷기 오르go 나누go’ 2017년 상반기 이용 실적이 2016년 하반기 이용 실적에 비해 이용자가 144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소쿠리 소식지가 행복한 온양3동 만들기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돼 앞으로의 기대가 크다.
이현상 위원장은 “‘온양3동 소쿠리 소식’ 제3호가 성공리에 발간돼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며 “마을신문을 통해 지역사회 소통의 소중함을 한 번 더 느끼게 해주고, 이웃의 소식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을신문 ‘소쿠리소식’은 각 마을에 배포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마을의 소소한 이야기와 미담, 봉사활동, 마을탐방 등 다채로운 내용을 담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