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충남벤처협회와 공동 협력

경영·기술혁신지원 및 융합인재양성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등록일 2017년06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사)충남벤처협회와 충남지역 중소·벤처기업과 기술경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6월28일 (사)충남벤처협회와 충남지역 중소·벤처기업과 기술경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이종원 원장을 비롯한 박승범 학과장, 김동회 교수, 류민호 교수, 박병기 교수, 정희운 교수와 충남벤처협회 박종복 회장을 비롯한 남승일 부회장, 박종영 사무처장, 안원영 사무국장, 김대환 청년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 충남벤처협회는 충남벤처협회 회원사 기업에게 경영지원, 기술혁신 지원 및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충남지역 중소·벤처 기업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 관련 자문을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중소·벤처 기업의 생산품에 대한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등 단순한 지식의 전달이 아닌 중소·벤처 기업의 실질적인 성과창출을 위한 교육을 수행할 계획이다.

실제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기업의 매출증대나 고용창출을 직접적으로 유발하는 실제과업기반 교육모델(Actual-task Based Learning)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충남벤처협회 박종복 회장은 “우수 전문인력의 부재, 낮은 대외 인지도로 인한 높은 시장 진입장벽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 기업에게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기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할 경우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이종원 원장은 “충남벤처협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벤처기업의 현안을 창조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융합교육 모델을 만들고 중소·벤처기업의 신사업을 통한 수익 창출을 주도하는 인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해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지방 사립대 중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의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지원 사업을 통해 지난해 3월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충청지역 기반 중소·중견기업의 애로사항을 실질적으로 해결해주는 성과를 창출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