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100세 시대 행복한 제2의 인생을 위한 은퇴설계 프로그램인 ‘아산시 신(新)중년 은퇴준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당신의 진짜 전성기를 위한 은퇴설계 프로젝트를 부제로 한 ‘아산시 신중년 은퇴준비 교육과정’은 7월6일부터 8월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아산시평생학습관에서 총 8회 동안 교육이 이뤄진다.
이어 8월31~9월1일 수료생을 대상으로 은퇴 걱정 해결 1대1 전문가 컨설팅이 진행된다.
교육은 재무, 건강, 시간, 소통, 경력 설계 강의와 은퇴 후 비전 설정과 라이프 맵 그리기 워크숍, 1대1 맞춤 컨설팅 등으로 운영되며, 은퇴 설계 전문가와 취업컨설턴트, 아나운서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이를 통해 중장년층의 은퇴계획 수립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전문가를 통해 은퇴준비에 필요한 맞춤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45~65세 아산시민 40명을 6월15일~6월3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아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ife.asan.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평생학습관 최형순씨는 “이번 교육이 중장년층 은퇴 후 인생계획을 통해 안정적인 지역 생활과 자아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아산시 신(新)중년 은퇴준비 교육과정’ 수강신청 및 교육일정 등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평생학습관(http://life.asan.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아산시평생학습관(☏537-390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