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우리동네, 숨은 인문학 찾기

아산시립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대상자 모집

등록일 2017년06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권경자)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참여자를 모집한다.

8월부터 ‘우리동네, 숨은 인문학 찾기’를 주제로 운영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인문학 강연과 현장탐방을 통해 인문학을 접함으로써 생활 속 인문학 실천을 강조하는 사업으로, 총 3개의 주제로 12회 진행된다.

프로그램 1차는 아산의 지역 역사인물인 이순신 장군에 대한 리더십을 인문학 주제로 현충사와 이충무공 묘소를 탐방하고, 2차는 외암민속마을을 통해 보는 전통가옥 이해와 ‘나’의 꿈지도와 소원 종이만들기로 진정한 ‘나’를 되돌아보는 인문학적 접근이 추진된다.

3차는 우리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연부속물을 활용한 ‘숲 속 디자이너’ 체험으로 내 주변의 사물을 관찰할 수 있는 능력과 상상력을 키워나가도록 구성했다.

이번 인문학사업은 내 고장에 있는 숨은 인문학 찾기를 콘셉트로, 가까이에 있는 역사적 인물과 문화시설을 둘러보고 작가와 함께 관찰과 고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차, 3차 주제로 만나게 되는 김지연 작가(도서 꼴딱고개 꿀떡, 꽃살문, 지우개 선생님의 이상한 미술수업 등 다수)와 최향랑 작가(도서 숲 속 재봉사 시리즈3, 십장생을 찾아서 등 다수)는 프로그램 종료 후, 작가 사인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작가의 책을 가져오면 작가의 친필사인을 직접 받을 수 있어 참여 학생에게 좋은 소장도서가 될 수 있다.

참가자 모집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scl.asan.go.kr)를 통해 7월13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나 독서진흥팀(537-39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