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는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 국제회의실에서 창업지원단 주최로 9일 창업선도학과 지정식을 개최했다.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는 9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 국제회의실에서 창업지원단 주최로 창업선도학과 지정식을 개최했다.
창업선도학과는 2017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의 핵심추진 사업으로 학과와 연계해 창업과 취업의 지속가능성 및 다양성을 위해 선정되고 지원을 받는다.
이번 지정식에는 호서대 학과들 중 창업전문 CEO 배출 및 창업에 많은 실적을 배출한 11개 학과와 18명의 창업 지도교수가 선정됐다.
지정된 창업선도학과는 호서대만의 차별화된 벤처교육 시스템으로 학과의 교육과정 전반에 스며들어 체계적인 벤처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후 창업선도학과를 추가 선정해 증설할 계획이다.
또 올해부터 대학의 교육목표 실현 및 융합능력 개발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교육교양과정을 재정립해 창업벤처 관련 3개 과목을 개설해 필수 기초교양과목으로 39 강좌를 운영 중이다.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교내 학생창업 교육에 관련된 지원프로그램 및 성과실적을 밀집시켜 대학내 학과, 각 부처, 사업단들의 연계 지원체계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전인오 창업지원단장은 “호서대는 ‘Venture 1st 호서대학교’ 라는 국가대표브랜드와 특화된 ‘벤처정신’을 바탕으로 교육 체계를 끊임없이 변화 발전시켜, 재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창업과 구직을 동시에 추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