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영실과학관은 5월5일 어린이날 장영실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과학체험교실’을 진행한다.
아산장영실과학관(관장 이상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장영실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6학년까지 ‘무료과학체험교실’을 5월5일 어린이날에 진행한다.
1층 과학 공작실에서는 다양한 과학분야 중 아동들이 이해하고 호기심을 끌어낼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된 총 6과목, 18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1층 전시관에서는 특강과는 별도의 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4개의 전시 부스를 설치해 생활과 밀접한 주제의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장영실과학관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평소 접하기 힘든 과학의 원리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기초과학에 대한 인식 확산과 관람객 및 청소년들의 지적 호기심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문대학교에서 위탁 운영 중인 장영실과학관은 교육·문화전시 시설제공을 통해 아산시의 과학교육에 대한 열의와 관심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공공기관이다. 시민들에게 기초과학시설을 제공하고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등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jissm.co.kr)를 참고하거나 장영실과학관(☏903-559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