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행복무지개 장난감도서관&북카페가 4월27일(목) 장난감 프리마켓 및 어린이 문화 공연을 무료로 운영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행복무지개 장난감도서관&북카페가 4월27일(목) 장난감 프리마켓 및 어린이 문화 공연을 무료로 운영한다.
제3회 ‘맘's Toy Market(장난감 프리마켓)’은 가정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을 직접 사고파는 자리를 마련해 판매자와 구매자가 한자리에 모여 직접 소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1층 북카페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전래동화 ‘해님달님’을 그림자 인형극으로 각색해 무료관람 및 독서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또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참가 사전신청은 중고장난감 판매를 희망하는 셀러모집 및 어린이 문화공연에 참석할 가족이다. 신청방법은 행복무지개 장난감도서관&북카페(☎534-6244)로 전화신청 하면 된다. 장난감을 직접 판매가 어렵다면 함께 나누고 싶은 물품은 기부를 통해 후원신청도 가능하다.
여성가족과 최광복씨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는 자원낭비를 막고 재활용 및 건전한 소비문화를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며 “행사를 통해 중고물품을 판매자가 직접 판매하고, 구매자는 저렴한 가격에 직거래로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날 열리는 장터는 모두 함께 나눔의 의미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기부문화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뜻 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문화와 함께 지속가능한 행사로 자리 잡기를 기대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1부는 오후2시부터 오후6시까지 장난감 프리마켓이, 2부는 오후6시30분부터 7시까지 어린이 문화공연 인형극이 준비돼 있다.
세부사항은 홈페이지(http://cafe.naver.com/happyrainbowlibrary)를 참고하거나 행복무지개 장난감도서관&북카페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