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약초의 종류, 약초의 효능과 활용, 재배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아산약초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산약초학교는 4월20일~8월1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오후 1시까지 아산시평생학습관에서 총 16회에 걸쳐 운영된다.
강의는 약초와 건강, 약초이야기, 발효식초 만들기, 약초정원, 다이어트와 소화·면역 등 몸에 좋은 약초, 약초재배 현장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관련 전문가인 한의과 대학교수, 한약사, 약초해설사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약초 건강법에 대한 현대인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교육을 통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약초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은퇴자, 귀농 준비자, 도시농업에 관심이 많은 시민에게 유익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산시민 40명을 4월17일(월)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아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ife.asan.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다. 교재비(2만원)와 오는 5 18일과 6월29일 강원도 인제군과 홍천군에서 진행할 예정인 현장체험 학습비 각각 6만원은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평생학습관 최형순씨는 “약초학교는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우리 약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활용법을 배우고, 그 생육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아산약초학교’ 수강신청 및 교육일정 등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평생학습관(http://life.asan.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아산시 평생학습관(☏537-3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