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장애인체육관 기공식

패시브 건축기법, 장애물 없는 친환경 체육관으로

등록일 2017년03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3월24일 복기왕 아산시장과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시 장애인체육관 건립’ 기공식을 개최했다.

장애인체육관 조감도. 총 12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장애인체육관은 아산시 실옥동 368-32번지 일원에 지상 3층, 연면적 4176㎡ 규모로 2018년 상반기 완공될 예정이다.

아산시는 지난 3월24일 복기왕 아산시장과 도·시의원, 장애인 단체장과 회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시 장애인체육관 건립’ 기공식을 개최했다.

장애인체육관은 지난 2014년 국민체육진흥기금 생활체육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총 12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장애인체육관은 아산시 실옥동 368-32번지 일원에 지상 3층, 연면적 4176㎡ 규모로 2018년 상반기 완공될 예정이다.

체육관의 주요시설은 다목적 체육관, 골볼장을 겸용한 다목적실, 체력단련실, 체력측정실, 탁구장, 당구장 등 다양한 생활체육활동 공간이 마련된다. 야외에는 풋살장과 론볼장 등 야외체육 및 휴게공간을 설치해 다양한 여가 활동이 가능하도록 건립된다.

특히 장애인의 체육활동 참여 저변확대와 더불어 체력관리와 운동상담 및 적절한 운동지원을 하기 위한 체력측정실에 운동처방사를 배치해 장애유형별 장애인운동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할 계획이다.

신주봉 공공시설과장은 “아산시 장애인 체육관은 전축 최초로 패시브 건축기법을 도입한 친환경체육관”이라며 “장애인들이 불편 없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체육관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믿음과 인간존중을 실천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