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주말행복배움터 운영자 공개모집

2월6일까지 접수 3월 최종결정

등록일 2017년01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2월6일까지 지역사회 주말행복배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단체·개인을 공개모집한다.

아산시는 2월6일까지 지역사회 주말행복배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단체·개인을 공개모집한다.

이 사업은 2012년 주5일제 수업이 전면 시행됨에 따라,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토요일에 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예체능 및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전한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공모 지원대상은 아산지역 기관·단체 및 개인이다. 학교 등 공공기관은 지원할 수 없고, 학습동아리는 단체등록 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서는 2월6일 오후 6시까지 사업신청서 및 계획서, 단체 소개서, 단체등록증, 관련 실적증빙자료를 교육지원담당관실 학교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운영자는 교육기부 네트워크구축, 소외계층 지원방법, 프로그램특이성 등 세부선정기준에 따라 시의 심사를 거쳐 3월에 최종 결정된다.

선정된 사업자는 인건비와 운영비를 지원받아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운영하며 운영이 부실하거나 실적이 저조하면 사업이 취소되거나 보조금 반환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다.

사업비는 각 사업당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자부담이 있으며, 올해 총 1억여원의 예산이 지원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온양민속박물관 등 8개 단체에서 동화구연, 도자기, 오케스트라, 다도, 역사교실, 자연생태처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2017-159호)를 참고하거나 아산시 교육지원담당관실 학교지원팀(540-2032)로 문의하면 된다.

올해 아산시는 아동과 청소년의 교육복지 차원에서 교육 소외지역이나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주말행복배움터 사업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