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체육인 화합한 ‘2016 천안시 체육인의 밤’

앞서 장애인체육회도 2일 ‘더 큰 도약’ 다짐

등록일 2016년12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16 천안시 체육인의 밤’ 행사가 지난 7일(수) 오후7시 세종웨딩홀에서 열렸다.

 천안시체육회가 주최한 ‘2016 천안시 체육인의 밤’ 행사가 지난 7일(수) 오후7시 세종웨딩홀에서 열렸다.
올해 34번째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22개 가맹경기단체, 읍면동 체육회, 운동부육성 학교의 관계자와 천안시의회 전종한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육상경기연맹과 축구협회가 최우수 가맹 경기단체로, 검도협회와 배구협회가 우수 가맹 경기단체로 선정됐다.
성환중학교 역도 임준호 코치와 유민아 선수 그리고 천안시청축구단 유경열 코치와 이현창 선수는 최우수 지도자와 최우수선수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이밖에도 올 한해 체육부분에 공로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천안시체육회장인 구본영 천안시장은 “올해 천안시는 스포츠분야에서 한층 더 발전하는 한 해였다. 특히 충남지역에서 열린 제97회 전국체육대회에서도 충남이 종합 2위라는 좋은 성적을 올리는데 큰 기여를 했고 이러한 성과는 체육인들의  관심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돼 오늘 체육인의 밤 행사가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구 시장은 또, “FIFA U-20 월드컵을 국내 5개 도시와 2017년 5월 개최하게 된 것은 천안의 영광이자 시민의 쾌거”라며, “천안시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계기로 체육인 모두가 성공적인 대회를 치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천안시장애인체육회도 지난 2일 ‘더 큰 도약’ 다짐
         
앞서 천안시 장애체육인들도 한자리에 모여 올해 성과를 회고하고 화합과 더 큰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천안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2일(금) 오후6시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선수 및 임원, 가맹경기단체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천안시 장애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에 이어 ▷국민의례 ▷충남장애인체육대회 결과보고 ▷단기반납 ▷성과보고 ▷유공자 표창 ▷치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이날 치사에서 “장애인체육의 더 큰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는 체육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며 “오늘 행사가 올 한 해 고생한 선수단과 장애인 체육가족들에게 위로가 되고 화합과 우의를 다질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표창에는 ▷우수가맹경기단체에 천안시장애인당구협회 ▷최우수선수상 천안시농아인협회 표경진 ▷우수선수상 성환고등학교 강민호 ▷우수지도자상 천안공업고등학교 이은주 ▷장애인체육발전 감사패 천안시장애인골프협회 유제원 ▷천안시의장 표창 천안시장애인배구협회 신승아 ▷양승조국회의원 표창 천안시시각장애인스포츠연맹 이종환 ▷박완주국회의원상 표창 충남장애인부모회 장경순 ▷박찬우 국회의원 표창에 이채은씨가 선정됐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