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이영해 의원, 검사장 표창

탈북·다문화 학생지원 등 청소년 선도

등록일 2016년12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의회 이영해 의원은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이 주최하고 법무부 법사랑위원 천안아산지역연합회 주관으로 8일 천안박물관에서 열린 ‘2016 범죄예방 한마음대회’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활발한 활동으로 대전지방검찰청 검사장 상을 받았다.

이 의원은 법무부 법사랑위원 천안아산지역연합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기소유예 청소년과 결연해 바른길로 선도하고, 범죄를 예방하는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동했다.

또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 탈북청소년 결연, 다문화학생 멘토 결연으로 한국사회 적응을 도왔다. 또 청소년들이 올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주기 위해 노력했다.

이 의원은 이밖에도 사회 부적응으로 거리로 내몰릴 수밖에 없었던 청소년을 위한 대안위탁 교육인 나비센터를 적극 지원하고, 청소년들이 바르게 성장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수 있도록 인재 성장에 힘쓴 공로로 표창을 수상했다.

이영해 의원은 “청소년을 위한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겠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가장먼저 생각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